2022년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던 DJI가 올해 마지막 제품을 출시 하였습니다. 먼저 출시 했던 가장 작고 강력한 미니드론  DJI MINI3 PRO와 대부분의 사양은 똑같고 가격은 많이 저렴해 졌으며 몇몇 기능은 더 뛰어나게 발전 하였습니다.

DJI MINI3는 언제나 누구나 쉽게 드론촬영을 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강력한 스펙의 DJI MINI3 PRO의 마이너 버전이 아니라 MINI2의 후속버전으로 해석하면 될 것 이라는 의미 입니다.

MINI3 PRO 와 비교한다면 전, 후면 센서가 없고 액티브트랙 기능이 없어진것 과 4K 30P로 제한되는 동영상 촬영기능 정도 이고 MINI2와 비교한다면 많은 기능들이 추가 되었고 가격은 저렴해 졌습니다.

MINI3의 무게는 약249g이기 때문에 많은 국가에서 별도의 비행허가가 필요하지 않은편이며 1/1.3” CMOS 12MP  센서를 가지고 있어, 4K 30P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는 약 38분 가량 촬영할 수 있으며,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플러스 배터리를 탑재할 경우 약 51분의 긴 시간을 비행할 수 있습니다. 날씨나 비행상황에 따라 감소할 수 있으나 예전에 비하면 많이 향상된 배터리 성능입니다.

MINI3 PRO와 마찬가지로 내장 스크린 액정이 탑재되어 있는 DJI RC컨트롤러가 호환되며 스마트폰과 결합하여야 하는 일반적인 콘트롤러  RC-N1 보다 훨씬 편리하게 드론 조종을 할 수 있습니다.

DJI MINI3는 드론에 입문하는 분들이나 여행용 미니드론이 필요한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으나 한가지 크게 우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고가형 제품에 탑재되는 전, 후반, 상향, 하향 센서 중 하향센서만 탑재하였기 때문에 고가형 제품으로 경험할 수 있는 AI기능이 축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드론조종 및 자동복귀 때 주변의 나뭇가지나 장애물을 정확하게 피해다닐 수 없게 됩니다. 즉, 직접 눈으로 조종하거나 장애물이 없는 곳에서 비행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 입니다.

혹시 이런 부분이 걱정된다면 좀 더 고가의 상위기종을 구입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현존하는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개인용 드론 브랜드 이지만 간혹 오류가 난다면 드론과 영상을 모두 날려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