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14일 워치OS 8.5가 배포된 후 애플워치 시리즈7의 고속 충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여러 커뮤니티와 애플 지원 페이지에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다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애플워치 시리즈7은 45분 만에 0~80%까지 급속 충전할 수 있어 조금 아쉬웠던 애플워치 사용 시간 문제를 해결했다. 이전 세대보다 33% 빨라진 충전 속도는 최신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이기도 했다. 그런데 워치OS 8.5 업데이트 이후 애플워치 시리즈7의 충전 속도가 거북이보다 느리다는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1시간 동안 5% 충전됐다는 사용자도 있다. 이 속도라면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호환 제품인 벨킨 부스트차저 프로 충전기만 영향을 받는 것처럼 보였지만 지금은 애플 정품 마그네틱 고속 충전 케이블을 포함해 모든 애플워치 시리즈7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아이폰에 연결한 후 해결됐다는 사례도 있고 몇 차례 충전을 시도하다 보면 고속 충전이 되기도 한다는 사례도 있다. 물론 충전을 시작하고 한참을 지켜봐야 고속 충전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해결책은 될 수 없다.

가장 최신 제품이고 정품 케이블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이 곧 대응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고 있다.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일단은 기다리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거북이도 울고 갈 충전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