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PS5)에 수개월 내로 가변 재생 빈도(VRR:Variable Refresh Rate) 기능을 출시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VRR 기능은 HDMI 2.1 호환 TV, 모니터의 재생 빈도를 PS5의 그래픽 출력과 동기화해서 프레임 저하, 화면 깨짐 현상 등을 줄여 더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VRR 기능으로 여러 PS5 게임 플레이 화면을 즉시 렌더링해 그래픽이 더 선명해지고 입력 지연을 줄여 더 매끄러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전에 출시된 PS5 게임은 패치를 통해 VRR에 최적화할 수 있고 앞으로 출시되는 PS5에는 VRR 지원을 포함할 수 있다. 공식적으로 VRR을 지원하는 않는 게임도 VRR 옵션을 활성화하면 게임 화면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혹시 문제가 있다면 VRR 옵션을 꺼주면 된다.

PS5 사용자가 오래 기다린 기능인만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플레이 화면이 만족스럽지 않아 접어 두었던 많은 게임을 다시 꺼내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게임은 부드러운 화면이 생명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