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Volkswagen) 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모델이기도 하죠. 마이크로버스와 비슷한 디자인의 전기차가 탄생했습니다.

지난 9일 폭스바겐에서 선보인 5인승 ‘ID 버즈(ID.Buzz)’와 2인승 ‘ID 버즈 카고(ID.Buzz Cargo)’는 과거 T1 밴 라이프 모티브 디자인에 전기와 커넥티드 기술을 접목한 전기 마이크로버스 모델입니다. 레트로한 디자인을 살리는 동시에 전기차의 매끈한 외관이 잘 어우러진 해당 모델은 폭스바겐의 모듈식 전기 드라이브 키트(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최대 속도 145km/h의 ID 버즈와 ID 버즈 카고는 77kW(총 에너지 함량 82kW)의 배터리를 장착, 최대 170kW로 급속 충전이 가능하며 3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T1의 뛰어난 공기 역학 기능까지 고려해 0.285 – 0.29의 공기저항 계수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시트와 암레스트에는 가죽 대신 비건 레더를 사용하고 곳곳에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10인치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지원되며 무선 충전 기능 역시 제공됩니다. 컬러 역시 다양하게 라임 옐로우, 모노 실버, 캔디 화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에너제틱 오렌지, 베이 리프 그린, 딥 블랙 7가지의 색상과 라임 옐로우, 스타라이트 블루, 에너제틱 오렌지, 베이 리프 그린 4가지의 투톤 컬러 옵션까지 총 11개의 컬러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귀여운 ‘불리’가 한층 더 세련된 모습으로 부활했네요. ID버즈와 ID버즈 카고는 5월부터 유럽에 프리오픈 예정이며 올가을부터 공식 출시됩니다.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V 버전의 불리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