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는 NFT 시장에 명품 브랜드들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네요. 이탈리아의 럭셔리 스포츠 카 브랜드 람보르기니(Lamborghini)도 NFT 시장에 발을 들였습니다.

지난 18일 람보르기니는 더 스페이스 키(The Space Key)라는 이름의 아트워크를 공개했습니다. 2019년 람보르기니는 국제우주정거장(ISS, International Space Station)에서 카본 파이버 소재 연구를 수행한 세계 최초의 자동차 제조사가이기도 하죠. 우주 테마로 제작된 더 스페이스 키는 람보르기니의 해당 소재 연구 업적을 기리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미공개 아티스트의 독점 프로젝트로 탄생한 이번 아트워크는 실제 우주에서 돌아온 카본 파이버 소재 위에 QR 코드가 새겨져 있습니다. 단 5개 한정으로 제작되었으며 새겨진 각 5개의 QR 코드를 통해서 한 아티스트의 5가지의 디지털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람보르기니가 어떤 아트워크를 NFT 시장에 내보일지 기대가 높아지네요. 아직 공개되기 전이라 더욱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는 아티스트의 정체와 옥션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 람보르기니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To The Moon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