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레저 활동의 중심지를 떠올리면 역시나 스키장을 빼놓을 수 없죠. 매해 겨울마다 스키를 즐기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영국에서 개발된 ‘카브(Carv)’는 스키 부츠 속 웨어러블 발판과 전용 앱을 연동시켜 스키를 탈 때의 모션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스키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디지털 스키 코칭 시스템입니다. 3mm 두께의 발판에는 72개의 압력과 모션 센서가 부착되어 있으며 완전 충전 후 3일간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죠.

발판에 적용된 센서를 통해 밸런스, 엣지, 회전, 압력 총 4가지 스키 자세의 핵심요소를 측정하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분석합니다. 측정 결과를 종합해 스키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교정 자세를 실시간 음성으로 조언해주는 방식이죠. 각 레벨별 실력에 맞는 코칭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측정 결과값에 따라 스키 IQ 지수가 주어지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한 성취욕도 불러올 수 있겠네요.

이제는 비대면으로도 체계적으로 스키를 배울 수 있게 된 셈이네요. 카브 디지털 스키 코치는 센서 발판과 멤버십 구성으로 구매 가능하며 센서 발판의 가격은 149달러(약 18만원), 멤버십 1년 기준 199달러(약 24만원)입니다.

혼자서도 잘 타요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