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가상 공간으로 확장하기 위해 ‘메타(Meta)’로 브랜드명 변경을 10월28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연례 커넥트 이벤트에서 공식 발표했다. 그리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감,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고급형 V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는 정보를 함께 발표했다.

희미하게 대략적인 실루엣만 알 수 있을 정도의 이미지와 함께 공개된 코드명 ‘프로젝트 캠브리아(Project Cambria)’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VR 헤드셋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할 거라고 예고했다. 새로운 센서를 사용해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가 서로 눈을 맞추고 표정을 반영할 수 있다고 한다. 눈을 표현할 수 있다면 상대의 감정, 표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주변 환경, 사물을 새로운 카메라, 센서, 알고리즘으로 가상 공간으로 가져와 원근감을 추가해 더 사실적인 몰입 공간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한다. 몰입감 높은 사실적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광학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내년에 자세한 정보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지만 이미 주요 파트너 업체와 개발자는 프로토 타입 기기를 통해 협업하고 있다고 한다.

플래그십이라는 것은 가격이 비싸다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