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전기, 보조 배터리를 포함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는 앤커의 오디오 부문 서브 브랜드 사운드코어가 안경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결합한 ‘사운드코어 프레임’이라는 제품을 11월 출시한다. 안경다리의 귀 앞뒤에 스피커를 배치해 서라운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스 AR 선글라스, 제이랩 오디오 같은 안경형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과 경쟁하기 위한 제품이다.


사운드코어 프레임의 특징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전면 프레임을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옷 스타일, 날씨에 맞춰 안경 전면 프레임을 교체하며 멋을 낼 수 있다는 뜻이다. 평범하고 획일화된 디자인을 거부하는 패셔니스트라면 솔깃할 제안이다.
안경다리 귀 앞뒤에 배치된 4개의 스피커가 서라운드 사운드와 옆 사람에게 들리지 않도록 혼자서 조용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마이크도 있어 소음 감소, 음성 컨트롤, 음성 비서 호출, 통화도 가능하다. 안경다리 터치나 음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IPX4 방수 등급은 가벼운 비 정도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안경다리를 접은 채로 연결하는 전용 충전 케이블이 제공되며 한 번 충전으로 5시간 30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10분 충전으로 1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사운드코어 프레임은 200달러(약 22만원)에 11월 출시된다. 교체 가능한 10가지 디자인의 전면 프레임은 50달러(약 5만5,000원)으로 함께 출시된다. 카메라, AR 기능, 스마트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능이 필요 없고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스마트한 안경을 원한다면 고민해 볼 만 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곧 공개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