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20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 왓츠앱이 아이폰(iOS)에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안드로이드OS)로 채팅 기록을 그대로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 한다고 9월3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다른 모바일 운영체제(OS)로 기기를 바꿀 때 채팅 기록을 이어서 사용할 수 없다는 불만은 오래 전부터 제기됐었다. 지난 달 갤럭시Z 플립3 발표 이벤트에서 왓츠앱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곧 출시될 거라는 발표가 있었고 드디어 지원을 시작했다.

반가운 소식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아쉬운 점이 많고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우선 안드로이드10 이상이 설치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곧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 보자. 계정 정보, 프로필 사진, 개별 채팅, 그룹 채팅, 채팅 기록, 사진, 동영상, 설정 등을 옮길 수 있지만 통화 기록, 표시되는 이름은 보낼 수 없다.
전송하려는 안드로이드 기기는 새 제품 또는 공장 초기화 상태여야 가능하다. 그리고 ‘USB-C – 라이트닝’ 케이블로 두 기기를 유선으로 연결해 줘야 전송할 수 있다.
유선 연결, 기기 초기화, 불완전한 데이터 전송 등 아쉬운 점이 있지만 차츰 개선될 것을 기대해 본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일단 땡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