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모두의 걱정과 기대 속에서 G4를 출시했습니다. 미리 유출된 이미지들 때문에 새로울 건 없지만 그래도 살펴볼 건 살펴봐야겠죠.

lg g4_1

디자인의 특징 중 하나는 후면 커버에 천연 가죽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가죽이라서 좀 덥지 않을까 싶었는데 통기성이 보장된다고 하네요. 색상은 브라운, 블랙, 블루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또 그레이와 화이트 2종의 색상이 더 있는데 이 둘은 가죽 재질이 아니라 3D 패턴이 적용된 플라스틱 커버입니다.

디자인의 특징 중 또 하나는 슬림 아크(Slim Arc)라는 디자인인데요. LG가 최근 밀고 있는 커브드 디자인입니다. 덕분에 한 손에 부드럽게 착 붙고 내구성도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lg g4_2

출시 전부터 관심을 끌었던 카메라를 살펴볼까요? 우선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중 가장 밝은 F1.8의 조리값이 큰 특징이죠.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경을 찍을 때 유용하겠네요. 전문가 모드를 통해서 RAW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넘어선 수준이네요.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마찬가지로 국내 최고 수준입니다.

lg g4_3

화면은 5.5인치 IPS 퀀텀(Quantum) 디스플레이입니다. 색 표현 범위 20%가 넓어졌고, 명암비와 밝기 역시 각각 50%, 25%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G4는 여러 부분에서 갤럭시 S6와 비교되는데요. 일단 배터리는 3000Ah 용량인데 갤럭시 S6가 포기한 탈착형 배터리입니다. 내장 메모리는 32GB인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서 외장 메모리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갤럭시 S6가 포기한 부분이죠.

lg g4_4

이외에도 CPU는 퀄컴스냅드래곤 808이고 RAM은 3GB LPDDR3를 탑재했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을 사용했으며, 두께 9.8mm, 무게는 155g입니다. 갤럭시 S6가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주춤하는 가운데 G4가 과연 그 뒤를 쫓아 선방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LG G4의 국내 출시 가격은 82만 5천원입니다.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