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집 전체를 터치 리모컨 하나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나왔는데요. 이름은 오미(Oomi)입니다.
오미는 다양한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건 오미 터치와 오미 큐브입니다. 오미 터치는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해서 원격 조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리모컨입니다. 오미 큐브는 카메라와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도 지원하는 멀티 기기입니다.
추가 액세서리로는 5개가 있는데요. 오미 스트리머, 오미 전구, 오미 플러그, 오미 멀티센서, 오미 에어죠. 우선 오미 스트리머는 TV와 연결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미 전구는 지난 번 소개 했던 필립스 램프와 비슷한데 색상을 마음대로 변화 시킬 수 있죠.
오미 플러그는 전기 콘텐츠에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오미 플러그에 연결된 제품을 원격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치에 따라 콘센트가 부족할 수도 있는데 대신 옆에 USB 포트가 달려 있어 스마트 기기 충전도 가능합니다. 오미 멀티센서는 집안의 온도 및 움직임을 감지하고 오미 에어는 오미 큐브와 연결해서 공기 오염 물질을 모니터링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오미 터치를 액세서리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리모컨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죠. 오미로 집안의 방범, 알림,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하니 큰 집에서 살고 있거나 게으른 편이라면 편리하겠군요.
미래의 집을 경험할 수 있는 오미는 지금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입니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블랙이지만 화이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격은 389달러(41만원)이고 배송은 10월 입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