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Bang&Olufsen, B&O)이 ‘베오랩 18’ 상위 버전의 스탠드형 스테레오 스피커 ‘베오랩 28’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베오랩 28은 베오랩 라인에서 오랜만에 소개되는 신제품입니다. 단순히 성능 기준으로 따지자면 베오랩 18과 베오랩 50의 중간에 속한다고 보는 게 맞겠네요. 슬림한 외형 자체는 베오랩 18과 흡사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바로 공간과 상황에 맞춰서 조절되는 우드 커버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업그레이드된 점이 인상적이죠.

약 15-50m² 공간에서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베오랩 28은 아래로 향해있는 6.5인치 우퍼와 3개의 3인치 드라이버의 조합으로 95dB SPL의 베이스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최대 음량은 110dB SPL로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근접 작동 유저 인터페이스 기반의 터치 패드로 컨트롤하거나 에어플레이 혹은 블루투스 연결로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옵션인 베오리모트 할로로 원격 컨트롤 역시 가능하죠. 또한 베오랩 28은 스탠드뿐만 아니라 벽에 부착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디자인과 성능 두 가지 모두 충족하기 위해 노력한 티가 물씬 느껴지는 제품이네요. 라이트 오크, 스모크드 오크, 월넛, 그레이 멜랑주, 그레이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기본형 기준 1만4750달러(약 1천650만원)입니다.

디자인, 그리고 역시나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