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일본 웹사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4(XPERIA Z4)’를 공개했습니다.

sony z42디자인은 크게 변한 게 없습니다. 전작 ‘Z3’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죠. Z3 사용자분들이라면 아내나 여친 몰래 바꿔도 눈치를 못 챌 것 같습니다. 두께는 6.9mm로 아이폰6와 똑같군요. 무게는 144g입니다. 152g이었던 전작보다 가벼워졌네요. 외부에서 막 사용해도 큰 문제 없도록 방수, 방진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sony z43CPU는 ‘옥타코어 스냅드래곤 810’입니다. 혹자들은 화룡이라고 부르던데 발열이 조금 걱정되네요. 3GB RAM과 2,930mAh 내장형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화면은 5.2인치 풀 HD급 디스플레이이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0을 지원하네요. 내부 용량은 32GB입니다.

sony z44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510만 화소이지만 후면 카메라는 2070만 화소입니다. 현재 나와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화소의 후면 카메리를 탑재했죠. 전작에서 사용되던 ‘엑스머 RS 포 모바일(Exmor RS for Mobile) 카메라’를 사용해서 이번에도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요리 촬영에 적합한 ‘요리 모드’와 셀카 촬영후 원하는 가면을 합성할 수 있는 기능 등도 지원하네요.

sony z41

색상은 화이트, 블랙, 구리, 아쿠아 그린 등 4종입니다. 소니 모바일의 전매특허 퍼플이 빠져서 좀 아쉽군요. 일본에서는 올해 여름에 출시한다는데 해외 출시는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참고 링크 : 엑스페리아 Z4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