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슈머의 감성을 자극하는 초소형 TV를 소개한 적 있죠. ‘펀키 S (Funkey S)’는 과거 게임보이를 추억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레트로 게임에 관심 많은 사람들을 겨냥해 제작된 초소형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44.5 X 42.5 X 13.8mm 키체인 크기의 앙증맞은 사이즈로 제작된 펀키 S는 실제로 플레이스테이션1부터 게임보이까지 10가지가 넘는 콘솔 게임이 작동됩니다. 다만 실제 콘솔 팩이 아닌 SD카드 또는 USB 연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형식이죠. 디지털 기술로 새롭게 고안된 레트로 게임기라 볼 수 있겠네요.

1.2GHz ARM 코텍스 A7 프로세서와 64MB 메모리를 탑재했고 SD카드는 최대 128GB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240 X 240 IPS LCD 컬러 스크린에 50Hz 재생률을 지원하고 0.5W 모노 스피커로 게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측면 마이크로 USB 연결로 충전 및 데이터 전송 또한 가능합니다.

폴더블 디자인의 작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 도중 화면을 닫으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저장돼 다시 열었을 때 멈춘 순간부터 이어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네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고안된 펀키 S는 2020년 킥스타터를 통해 성공적인 펀딩을 마치고 제품 출시 및 오픈소스를 통해 제품 개발을 다각화 중입니다.

레트로 감성과 펀아이템이 합쳐진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펀키 S는 아토믹 퍼플, 레트로게이밍 그레이, 오리지널 퍼플 총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5유로(약 9만원)입니다.

펀사이즈의 펀아이템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