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사용자가 즐겨 감상하는 선호 콘텐츠를 알아서 내려받는 새로운 ‘나만의 자동 저장(Download for You)’ 기능을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 순차 적용한다.

기존 ‘스마트 저장’ 기능의 확장 버전인 새 기능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추천된 TV 드라마, 영화를 사용자의 기기에 자동으로 내려받아 저장한다. “코미디를 좋아하는데 몇 시간 동안 차에서 못 나가는 상황이라면?” “로맨틱 코미디 팬인데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면?” ‘나만의 자동 저장’은 인터넷이 끊기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다.
새 기능은 넷플릭스 앱 ‘저장한 콘텐츠 목록’ 탭으로 이동해 ‘나만의 자동 저장’을 터치하고 자동 저장에 사용할 저장공간(1GB, 3GB, 5GB)을 선택하고 ‘켜기’를 누르면 된다. 저장 공간이 클수록 추천 작품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는 구조다.
새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오늘부터 이용 가능하고, iOS는 곧 기능 실험이 시작된다.

넷플릭스는 몇 가지의 새 기능을 실험 중인데 ‘재생 종료 타이머’도 그중 하나다. 현재 일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만 표시되는 재생 화면 우측 상단의 타이머 아이콘을 누르면 15분, 30분, 45분, 끝까지 재생 4가지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침대에 누워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다 잠들어도 배터리가 방전되는 최악의 상황은 면할 수 있다. 막 잠들려는 순간 재생을 멈추기 위해 움직이다 잠이 깨는 것도 피할 수 있다.

넷플릭스 콘텐츠 큐레이션 능력에 만족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