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1’에서 유독 시선을 끄는 제품이 있습니다. CES 2021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전 세계적으로 마니아층이 두텁고 역사 깊은 장난감 루빅 큐브(Rubik’s Cube)를 쏙 빼닮은 게임기가 그 주인공입니다.


‘와우 큐브(Wow Cube)’는 2X2 큐브 단면마다 연동 디스플레이로 즐기는 디지털 게임기입니다. 제품 자체가 콘솔인 동시에 출력 모니터인 셈이죠. 실제 루빅큐브처럼 잡고 돌리는 조작뿐만 아니라 화면 터치도 가능하며 물리적으로 돌아가는 단면에 따라 스크린도도 그에 맞춰 변화합니다. 이런 모션을 통해 팩맨, 파이프 게임, 미로 탈출 게임 등의 퍼즐 및 아케이드 게임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총 24개의 작은 화면을 통해 날짜와 날씨,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등의 위젯 기능도 있습니다. WOWCube 전용 앱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설정 및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개발사 큐비오스는 와우 큐브 게임을 사용자가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올해 오픈 및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은 기기에 담긴 여러 개의 스크린처럼 앞으로의 무궁무진한 활용도가 더 기대되는 제품이네요. 와우 큐브 가격은 249달러이며 2021년 2분기 프리오더를 시작하고 하반기 공식 출시 예정입니다.

클래식과 테크의 신박한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