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은 유명 스포츠카 포르쉐AG 산하의 디자인 전문 자회사입니다. 국내서는 선글라스, 시계 등 주로 패션 아이템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죠. 최근 포르쉐 디자인이 전자기기에 관심이 높아진 듯합니다. 대만 컴퓨터 제조사 에이서와 협업으로 2천 유로가 거뜬히 넘는 ‘에이서 북 RS’를 얼리버드 출시하더니 이번에는 무선 스피커를 선보입니다.

‘PDS50’는 USB 타입C 단자를 쓰는 유선 충전과 Qi 무선 충전이 동시에 되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높이 300mm, 너비 150mm 크기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에이서 북 RS와 묘하게 잘 어울리네요. 레이어 형식의 스피커를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감싼 듯한 외형이 독특합니다. 베이스 반동을 위에 하단 홈을 의도했고 전원 온/오프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RGB LED까지 디테일도 인상적이죠.

IPX4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5시간의 완충 뒤 20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3인치 우퍼 두 개와 1인치 트위터가 내장되고 기기 두 대를 페어링해 스테레오 사운드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남성들의 로망인 포르쉐답게 스피커 역시 남성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시선을 끄네요. 실버 색상 한 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399유로(약 52만원)입니다.

차보다는 가성비(?) 있네요…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