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60_t6_r-design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늘 우리나라에 S60 T6 R-디자인을 출시했습니다. 국내에 판매된 볼보 중 가장 빠른 모델입니다. 보닛 아래에 최고 306마력, 최대 40.8kg.m를 내는 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품고, 시속 100km까지 5.9초에 도달합니다. 볼보가 화끈하지 않아 구매를 망설였다면 괜찮은 선택이겠네요.

s60_t6_r-design_2

엔진 성능만 높은 건 아닙니다. 차체는 강성을 높인 스포츠 섀시가 적용됐고요. 엔진 배기음을 증폭시기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도 들어갔습니다. 스피커를 통해 배기음을 증폭시켜 감성을 자극하는 기술이죠. 볼보식 인공 배기음은 어떤 스타일일지 궁금하군요.

s60_t6_r-design_3

볼보답게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훌륭합니다. 전방의 차량, 보행자, 그리고 자전거 이용자와추돌 위험이 예측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인텔리 세이프(Intelli Safe: Pedestrian & Cyclist Detection with Full-Auto Brake)’ 시스템을 비롯해, 차량의 속도는 물론 차간 거리까지 자동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등이 탑재됐습니다. 가격만 덜 매력적이네요. 부가세 포함 5750만 원입니다.

volvos60_01

S60이 어떤 차인지 궁금하시다면 얼리어답터가 시승한 S60 T5 R-디자인 시승기를 참고하세요.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