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주행용 바퀴가 없는데요.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청소하는 동시에 이동하는데, 본체의 묵직한 하중이 물걸레를 힘있게 눌러주며 바닥을 깨끗이 닦도록 도와줍니다. 바퀴를 없애고 물걸레를 회전시키는 구동부에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서 약 44데시벨(dB) 정도에 불과한 저소음을 구현했습니다.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도 탑재했습니다. 이 기술은 물걸레에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주고 물 공급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5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죠.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7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집 구조를 스스로 파악합니다. 거실, 주방, 침실 등을 구분해 청소를 원하는 공간이나 원하지 않는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마이존 기능도 편리함을 더합니다. 6개의 레이저 센서를 비롯한 범퍼 센서, 낭떠러지 센서 등 다양한 센서가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감지해 회피하죠.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9만9천원입니다. 추후에 빈티지 와인, 판타지 실버, 블러썸 핑크 등 새로운 색상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