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면서, 안전하고 뛰어난 성능의 마스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내의 엘리오니라는 업체에서 출시한 ‘퓨리마스크’는 공기 청정기와 자외선(UVC) 살균기, 적외선 LED, 마스크 기능을 하나로 합친 스마트 UVC LED 살균 마스크입니다. 마스크형 웨어러블 공기 청정기라고 보는 게 맞겠네요.

퓨리마스크는 KF94 등급에 사용되는 MB 필터와 성능이 같은 H13 등급의 헤파(HEPA) 필터가 탑재됐고, 저소음 고효율 2단계 부로워를 사용해 숨쉬기가 편합니다. 또, UVC LED 살균기의 자동 필터 살균 기능이 99.9%의 세균을 제거해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헤파 3중 필터는 초미세먼지의 기준이 되는 PM 2.5 입자를 99.9%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헤파는 미국 원자력 위원회가 미크론(μ, 1㎜의 1000분의 1) 이하 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개발한 필터로 미세먼지, 꽃가루, 박테리아, 세균, 담배 연기 등을 안전하게 걸러줍니다.
또한 UVC LED 살균 시스템으로 1시간에 1번씩 필터를 자동, 반복 살균하기 때문에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면서 세균과 바이러스 노출 위험을 줄여주고 필터 교체 기간까지 늘려줍니다.

얼굴 곡선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누구나 착용감이 편안하며 의료용 고급 실리콘을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완벽한 밀착력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 5핀 충전 방식을 채택해 가정이나 사무실, 혹은 보조 배터리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98,000원입니다.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