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나 공부를 할 때 손글씨를 자주 쓴다면 노트나 다이어리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러포(Lepow)의 E-BOOK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을 모두 가진 노트에 소소한 편의 기능들을 결합시킨 올인원 다이어리로,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재미를 전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러포는 메모 패드부터 휴대용 모니터까지 각종 모바일 액세서리를 제조하는 브랜드입니다.

러포 E-BOOK은 가죽으로 깔끔하게 처리된 커버를 가진 일반적인 다이어리처럼 생겼고 무게는 708g으로 살짝 묵직하게 느껴집니다. 전면에는 패턴을 그려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터치패드가 들어있습니다. 패턴을 그려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하던 그 경험을 그대로 구현했죠. 조그만 자물쇠로 진짜 잠그고 풀던 오래전 비밀 일기장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왱-하면서 스위치 잠금이 풀리는 소리가 약간의 소음으로 느껴지긴 하지만 스위치 자체의 결속력과 힘이 상당해서 부술 기세로 뜯어 열지 않는 한 결코 쉽게 열리지 않아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패턴은 자신이 원하는대로 추후 설정도 가능합니다.

러포 E-BOOK을 열면 좌측에는 플라스틱 펜으로 가볍게 필기할 수 있는 전자패드가 탑재되어 있고 우측에는 실제 펜으로 필기할 수 있는 노트와 함께, 위 아래로 펜을 수납할 수 있는 홀더가 붙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전자패드용 펜을, 다른 하나에는 실제 펜을 꽂아둘 수 있죠.

터치패드에서 가로 패턴을 입력하면 전자패드 측면에 붙어 있는 LED 조명을 켤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필기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터치패드에서 세로 패턴을 그리면 조명이 꺼집니다. 간단한 조작이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꽤 넓은 면적을 갖고 있어 다양한 필기를 할 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시인성이 좋으며 필기감도 부드럽습니다. 필압도 가는 선부터 굵은 선까지 꽤 다양하게 감지하기 때문에 세밀한 필기 또는 드로잉도 가능합니다. 마치 실제 연필로 노트에 끄적이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필기 내용을 저장할 수는 없으며, 화면에 쓴 내용을 지우고 싶을 때는 LED 조명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한 번에 깨끗하게 지워지죠.

우측에 탑재되어 있는 실제 노트는 A5 사이즈이며 다른 노트도 충분히 끼워 사용할 수 있고, 그 밑면에는 각종 카드와 명함, 펼친 지폐 등을 정갈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유용합니다.

LED 조명이 있는 부분 아래쪽에는 USB-A 단자가 있는데 여기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5,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죠. 기본 용량이 많은 건 아니지만 비상 시에 활용하기 충분히 유용합니다. 상단에는 마이크로 USB 5핀 단자를 통해 러포 E-BOOK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입력과 출력 모두 5V 2.1A를 지원합니다. 다만 케이블까지 깔끔하게 정리 혹은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소소한 아쉬움도 남깁니다.

필기와 회의를 자주 한다면 러포 E-BOOK의 전자패드에 자유롭게 끄적이면서 노트에는 깔끔하게 정리하며 필기를 하는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공존하는 나만의 비밀 다이어리 러포 E-BOOK을 사용해보니 소소한 필기의 재미를 느끼는 것부터 본격적인 기록 매개체로도 활용하기 좋도록 여러 가지 기능이 흥미롭게 결합된 아이템이라고 생각됐습니다. 또한 보조배터리로의 편의성까지 두루 갖춰 더욱 매력있는 녀석입니다.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