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의 실물은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찔끔찔끔 정보를 공개하는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야속하기만 합니다. 이번엔 컨트롤러 소식입니다.

SIE가 연말에 출시 예정인 PS5용 컨트롤러를 공개했습니다. 이름부터 바뀌었는데요. 듀얼쇼크 5가 아닌 ‘듀얼센스(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입니다. SIE에 따르면 듀얼쇼크4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저들이 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덧붙였다고 합니다.
이전에 밝혀진 대로 진동이 한층 세밀화된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었고요. L2, R2 트리거 버튼에는 저항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활을 쏘거나 진흙탕을 지나가거나 게임 속 캐릭터가 처한 상황에 따라 누르는 압력이 달라지죠.
기존 공유 버튼은 크리에이트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공유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듀얼센스에는 마이크도 포함됐는데요. 헤드셋이 없어도 음성 채팅으로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리거 각도와 그립 등은 조금 더 인체공학적인 방향으로 미세하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라이트 바는 상단이 아닌 터치 패드 양쪽으로 이동했습니다.
한편 SIE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콘솔 디자인을 포함해 PS5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