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_hive

최근 몇 주간 하이에나처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들을 어슬렁 거리면서, 참 눈에 거슬리는 게 있었습니다. 벌통과 꿀 찍힌 사진이 썸네일로 등록된 제품이었죠. ‘웬 벌통이 다 올라와 있다냐’는 생각으로 무시하고 있었는데, 이게 장난이 아닌 겁니다. 인디고고에서 무려 780만 달러, 우리돈 약 86억 원이 넘는 후원금을 유치했습니다. 목표의 100배가 넘는 금액이죠. 어떻게 이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었을까요? 함께 살펴 보시죠.

DCIM105GOPRO

‘플로우 하이브(Flow Hive)’는 말 그대로 벌집입니다. 양봉 농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거죠. 핵심은 꿀 채취 방법입니다. 레버를 돌리면 꿀이 꿀렁꿀렁 흘러 나옵니다. 탐스럽네요.

20150305052709-How-it-Works_v3

이렇게 손쉽게 꿀을 얻을 수 있는 비결은 바로 벌집 구조에 있습니다. 벌집 상단 레버를 돌리면 빼곡히 들어선 육각형 벌집이 어긋나는데요. 어긋난 틈새로 꿀이 흘러내립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흘러내린 꿀들은 호스를 타고 바깥으로 빠져나옵니다. 우리는 탐스럽게 흘러내리는 꿀을 병에 받기만 하면 되죠.  장점은 벌과 사투를 벌일 필요가 없다는 점, 그리고 방호복이나 방호 마스크 등을 착용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부모님께서 양봉업을 하신다면 효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부모님을 양봉계의 얼리어답터로 만들어 드려 보죠. 현재 인디고고에서 350달러(약 39만 원)를 후원하면 겉 박스 없는 8프레임짜리 플로우 하이브를 받아볼 수 있고요, 410달러(약 45만 원)를 후원하면 박스가 포함된 8프레임짜리 플로우 하이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벌은 미포함입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