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킨에서 ‘썬더볼트3 독 프로(Thunderbolt™ 3 Dock Pro)’를 출시했습니다. 최신 인텔 칩셋과 컨트롤러를 탑재한 이 제품은 맥, 윈도우 듀얼 OS와 호환하도록 업그레이드된 멀티 허브입니다. 맥북, 신형 아이패드는 물론 윈도우 탑재 노트북, 스마트폰 등 썬더볼트3, 다양한 USB-C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은데요. 또한, 170W 전원 공급 장치를 통해 연결된 노트북에 최대 85W의 전원을 공급합니다. 별도의 전원 케이블 없이도 사용 중인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죠.
연결 포트도 다양합니다. USB-A 3.0 포트 4개, USB-A 3.1 포트, USB-C 3.1 포트, 2개의 USB-C 썬더볼트3 포트를 갖췄습니다. 이 외에도 SD 카드, 디스플레이 포트, Gb 이더넷 포트가 포함됐습니다.
DP 1.4 포트를 통해선 노트북 사양에 따라 최대 8K 해상도에서 30Hz 화면 모드(싱글 모니터), 최대 4K 해상도에서 60Hz의 화면 모드(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고요. 초고속 SD카드 리더기(UHS-∥)를 통해 최대 312MB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썬더볼트3 독 프로는 썬더볼트 주변 기기를 직렬로 연결하는 데이지 체인(Daisy Chain) 방식을 지원하는데요. 최대 6개의 장치를 연결하고 확장할 수 있죠. 동봉된 썬더볼트3 케이블은 약 40G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여주고요. 약 0.8m의 넉넉한 길이로 제작되어 공간에 따라 다양한 데스크 구성이 가능합니다.
PC와 주변기기의 활용성을 대폭 높여줄 이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가는 44만9천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