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액션 카메라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브랜드 인스타360(Insta360)이 새로운 제품인 ONE R을 선보였습니다. ONE R의 가장 큰 특징은 렌즈교환식, 모듈형이라는 점입니다.

단일 배터리와 프로세서를 탑재한 ONE R 본체 하나에 3가지 종류의 모듈(360도 듀얼렌즈, 4K 광각, 1인치 광각 모듈)을 마음대로 결합해 듀얼렌즈로 360도 촬영을 하다가 바로 일반 액션캠 모드로 전환할 수 있죠. 특히 라이카와 공동 작업한 1인치 광각 모듈은 인스타360의 탁월한 흔들림 방지 기술인 ‘플로우스테이트(FlowState)’와 5.3K 해상도 및 1인치 센서가 작지만 내구성 강한 본체와 결합되어 액션캠 상에서 극강의 화질과 성능을 발휘합니다.

모듈 종류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360도 듀얼렌즈 모듈은 모든 방향을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두 개의 렌즈를 통해 5.7K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인스타360 ONE R’은 터치 스크린에서 실시간으로 360도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컬러 플러스(Color Plus), HDR 비디오 및 적외선 촬영(Night Shot) 등의 기술을 탑재해 모든 사용자가 360도 카메라상 최고의 색상 정확도 및 저조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K@60fps를 지원하는 4K 광각 모듈은 생생하면서도 안정적으로 동작을 담아내고 최대 8배 느린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합니다. 양면 사용이 가능한 리버시블 디자인 덕분에 터치스크린을 앞뒤로 빠르게 뒤집을 수 있어서 촬영 시에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기에도 용이하죠.

1인치 광각 모듈은 광학 공학 및 산업 디자인을 위해 이미지 품질 및 컬러 재현을 위해 독보적인 전문성을 제공하는 라이카(Leica)와 긴밀하게 협력했습니다. 기존 액션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주며 동급 최고의 1인치 센서를 탑재해 열악한 저조도에서도 뛰어난 5.3K 비디오 및 19MP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죠.

이 외에도 압도적인 피사체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AI 기반의 컴퓨터 비전, 액션캠의 그립이 보이지 않도록 공중에서의 각도를 설정하고 비디오 게임 형식의 3인칭 시점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인비저블 셀피 스틱(invisible selfie stick) 등 신기하고 유용한 촬영 기능도 인상적입니다. IPX8 방수등급을 갖춰 수심 5미터까지 방수도 가능하고요.

인스타360 ONE R은 세 개의 에디션으로 나뉘어 판매되고, 가격은 트윈 에디션(360도 듀얼렌즈 모듈 및 4K 광각 모듈)이 63만9천원, 1인치 에디션(표준 액션캠 및 프리미엄 1인치 광각 모듈)이 73만4천원, 4K 에디션 (4K 광각 모듈)이 38만9천원입니다.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