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프라이버시가 중요해진 세상입니다. 오롯이 자신만의 공간을 꾸리려는 건 인간의 본능이자 욕망이 아닐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자의 스마트폰에도 지문을 넣고 얼굴 생김새를 넣어 정보를 꽁꽁 싸매 자신만의 영역에 보관합니다. 그렇다면 오프라인 현실 세계에서는 어떨까요? 집 안이라면, 방 안이라면 안전할까요?

현대 사회는 집단보다 개인을 중시하게 되고 가족의 규모도 작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가족 간에도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중요성은 커지고 있는데요. 집 안에서 서로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방법이라는 건 방문을 쾅 닫아버리는 것만이 정답일까요? 문에 대해 일가견이 있는 브랜드 게이트맨은 이에 대한 해답을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제시했습니다. ‘스마트레버락(Gateman Smart LeverLock)’이라는 아이템을 통해서 말이죠.

스마트레버락은 도어락입니다. 그런데 현관에 설치하는 게 아니라 방문에 설치하는 실내용 도어락이죠. 방문에 도어락을 설치한다는 게 생소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무선으로 방문을 잠그거나 열 수 있고 여러 가지 편의 설정을 적용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정 내에서의 프라이버시를 한층 스마트하게 지키면서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죠.

게이트맨은 많은 분들께서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십수 년 동안 디지털도어락 분야에서의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사족이지만 저희 집 현관에도 게이트맨 도어락이 있었는데 무려 15년 넘는 시간동안 아무 이상 없이 잘 사용했던 만큼 완성도와 기술력에서 믿음을 느낄 수 있었죠.

게이트맨 스마트레버락은 미닫이 형태의 문을 제외한 모든 방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프론트 바디와 메인 바디를 비롯해 스크류, 랫치볼트, 스트라이크, 그리고 작동을 위한 건전지까지 알차게 포함되어 있어서 설치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아주 쉽습니다. 오래된 문고리를 떼어낸 후 번쩍이는 새 스마트레버락을 끼워 드라이버로 스크류를 조일 때의 그 희열은 어렸을 적 조립 로봇을 갖고 놀았던 제 내면의 메카니컬한 로망을 깨워주는 듯한 느낌이기도 하죠.

모듈과 회로를 내장했음에도 컴팩트한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떤 문에도 모두 잘 어울립니다. 컬러의 경우 실버/그레이/골드의 3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문 색상이나 주변 소품에 맞춰서 적용하기도 좋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충분히 업그레이드해주는 포인트가 됩니다.

설치 후에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리빙 3.0’ 앱을 받은 뒤 스마트레버락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줍니다. 설치한 방과 스마트레버락의 이름을 넣어주고 제품을 등록해주면, 이제 버튼을 터치해 방문을 무선으로 잠그고 열 수 있게 됐습니다.

현관 도어락처럼, 문이 닫히면 자동으로 문을 잠궈주는 ‘자동 문잠금’ 설정도 가능합니다. 5초부터 60초까지 시간도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죠.

스마트레버락이 방문을 스스로 잠궈준다는 것은 단순히 자동이라는 것을 넘어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굳이 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언제든 내 공간에 대한 프라이버시가 지켜진다는 뜻이죠. 방 안에 있는 소중한 피규어부터 귀중품, 은밀한 아이템까지, 나만의 오프라인 공간은 물론 사생활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야외에서도 완벽하게 내 공간을 컨트롤하고 싶다면 ‘스마트리빙 브릿지’를 함께 활용하면 됩니다. 스마트리빙 브릿지는 블루투스로 조정하던 스마트레버락과 도어락들을 장소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듈입니다. 플러그에 꽂은 뒤 앱을 통해 내부 와이파이에 연결해주면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집 안의 모든 게이트맨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한편, 다른 가족이 스마트레버락을 사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레버락을 등록해주면 됩니다. 하나의 스마트레버락에 최대 8명이 등록할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다른 가족이 내 방문을 열었을 때 방문이 열리거나 잠겼다는 알림을 실시간으로 보내주며, 문의 개폐 이력을 날짜/시간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즉, 스마트레버락을 통해 상황에 따라 내 공간을 완벽히 보호하거나 가족과 함께 공유하며 나의 프라이버시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죠. 가족 간에도 서로의 개인적인 공간을 존중하고, 존중 받을 수 있는 그 시작점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라는 데에 특히 의미가 깊습니다.

스마트레버락은 단순히 방문을 무선으로 잠그고 여는 실내용 도어락 차원을 넘어, 성숙한 프라이버시 존중 문화를 시작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어락이자 집 안의 여러 가전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한층 편리한 생활을 만들어주는 IoT 사물인터넷의 시작점으로서도 매우 가치있는 제품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합하는 스마트 에티켓의 궁극점을 보여주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총점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