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차세대 콘솔 출시일에 관해 입을 열었다.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가 기대 중인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 5, PS5)는 2020년 홀리데이 시즌에 발매될 예정이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CEO 짐 라이만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편, 프로젝트 스칼렛으로 알려진 MS의 차세대 Xbox도 내년 중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2020년은 콘솔 시장의 치열한 경쟁 예상된다.

짐 라이만 CEO는 차세대 컨트롤러인 듀얼쇼크5(DualShock 5, 가칭)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그에 따르면 새 컨트롤러에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다. 이로써 잔디밭을 통과하거나 진흙탕을 건널 때의 질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된다.

트리거 버튼(L2/R2)에는 저항 개념이 도입된다. 활을 쏠 때, 오프로드를 달릴 때 등 각 상황에 맞게 저항을 다르게 적용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조작감을 선사한다는 것. 공식 블로그 내 정보는 여기까지다. 기기 사양에 관한 추가 언급은 없었다.

현재 공식 채널과 외신을 통해 알려진 PS5 사양은 AMD의 3세대 라이젠(Ryzen) 기반 CPU, 차세대 나비(Navi) 아키텍처 기반 커스텀 GPU, 1TB SSD, 4K 해상도 출력, 최대 8K 해상도 지원, 디스크 드라이브의 4K UHD 지원, 3D 오디오 프로세스 전용 유닛 탑재, PS4 타이틀 하위 호환 등이다.

2020년, 내가 나에게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