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8 블랙(GoPro HERO8 Black)이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인데요. 다양한 액세서리와 연결할 수 있는 마운트가 고프로 본체의 바닥면에 아예 붙어있습니다. 마운트를 접었다가 펼치며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쉽게도 전면 셀피용 디스플레이는 이번에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 다음은 모듈 액세서리의 추가입니다. 조명이나 마이크 등 다른 촬영용 액세서리를 고프로에 부착할 수 있는 거죠. 브이로그 같은 개인 방송을 찍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총 세 가지의 모듈이 추가됐는데, 프리미엄 샷건 마이크, 3.5mm 마이크, HDMI 출력 포트, 2개의 콜드 슈 마운트가 포함된 ‘미디어 모듈’, 전면 디스플레이의 아쉬움을 달래줄 폴딩형 화면의 ‘디스플레이 모듈’, 강력한 LED의 ‘조명 모듈’입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100Mbps의 4K 60fps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화각 모드는 총 4가지입니다. 16mm 슈퍼뷰, 16~34mm의 광각, 19~39mm의 리니어, 27mm의 협각입니다. 손떨림 보정 시스템인 HyperSmooth 2.0은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달리기를 하며 촬영해도 안정적인 영상을 뽑아줍니다. 이 외에 TimeWarp 2.0, 향상된 HDR 슈퍼포토, LiveBurst, 4K 야간랩스 등의 강력한 촬영 기능으로 무장했습니다. 본체는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10m 수심에서 버티는 방수 능력을 보여주기도 하고요.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의 가격은 51만8천원입니다. 현재 사전 주문을 할 수 있으며, 모듈 세 가지는 12월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강자다운 모습! 하지만 옆그레이드의 느낌도 물씬.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