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완벽하고 편안한 자세로 TV 앞에 누웠는데 리모컨이 보이지 않아 짜증났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게 필요할 겁니다. 나의 공간을 스마트하게 바꿔 줄 통합형 리모컨 솔루션, 스마트 에그입니다.


스마트 에그는 같은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리모컨이 달린 모든 전자기기를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IoT 기기인데요. 타이머를 활용해 등록된 기기를 자동으로 ON-OFF 한다든지,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켜고 꺼주는 섬세한 기능까지 탑재됐습니다. 스마트 에그만 있다면 매일 아침 오디오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과 함께 기상하고, 외출 시 에어컨과 조명, TV가 모두 꺼지는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죠.

온도와 습도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에어컨을 켜고 자다 보면 한밤중엔 기온이 떨어져 춥기 마련인데요. 스마트 에그는 실내온도를 24시간 분석해 온도에 따라 에어컨을 자동으로 제어해 줍니다.
초기 개발 당시 등록된 기기의 리모컨 수는 약 5천 대 정도였으나 현재는 약 3만 대가 넘어 생소한 브랜드의 리모컨까지 등록했다고 해요. 설령 모델명을 찾을 수 없더라도 스마트 매치 기능을 활용해 주위 리모컨을 찾아 연결할 수 있으니 안심이죠.

놀라운 확장성도 가졌습니다. 스마트 에그는 기본적으로 음성 명령이 안 되지만, 인공지능 기능을 가진 스피커와 연결해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와 구글 홈으로 말이죠. 추가로 애플 워치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에그는 해외 크라우드 펀딩에서 총 5억이 넘는 모금액을 달성해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인데요. 현재 와디즈에서 세 번째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최소 펀딩 가격은 6만원대 초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