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의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TEPS(Timberland Environmental Product Standards)라는 자체 환경기준을 만들어 2009년부터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가죽을 사용하고 전 제품의 67%에 재활용, 오가닉, 재생가능 소재를 사용해왔는데요. 팀버랜드가 이번에는 세상에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네이처 니즈 히어로즈 (Nature Needs Heroes)’ 친환경적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립코드 번지 스니커즈 Ripcord Bungee Sneakers

립코드 번지 스니커즈는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한 ReBOTL™ 소재를 활용했습니다. 리보틀 ReBOTL™ 소재는 재활용 플라스틱 병이 40% 이상 사용되며 플라스틱 병에서 뽑아낸 원사는 신생소재보다 더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다고 하네요. 재활용 소재와 팀버랜드의 로고가 참 잘 어울리는 스니커즈입니다.

립코드 번지 스니커즈 패브릭 화이트 / 미디움레드 (12만8천원)
립코드 번지 스니커즈 레더 위트 / 그레이 (15만8천원)

직접 묶어야 하는 슈레이스 대신 어퍼와 뒤꿈치에 립코드를 사용하여 슬립온처럼 착용할 수 있게 고안해 활동성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립코드 번지 스니커즈는 아웃솔에 고무소재 미드솔과 경량EVA으로 구성된 에어로코어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해서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합니다. 레더 제품의 경우 LWG 실버 등급 이상의 가죽을 사용하여 역시 환경 피해를 최소화 하는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네요.

이 컬렉션에는 스니커즈 뿐만 아니라 100% 오가닉 코튼을 사용한 의류, ReBOTL™ 소재의 백팩이 포함되어 있으니 함께 매치를 한다면 디자인 뿐만 아니라 환경을 위하는 패션을 완성시킬 수 있겠네요.

패셔너블한 히어로가 됩시다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