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은 자고로 휴대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Notebook이라고 지었겠죠. 하지만 한정된 화면의 크기는 노트북의 성능에 비해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커다란 모니터를 들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 휴대성 좋은 노트북용 듀얼 모니터가 있다면 어떨까요? 노트북의 휴대성을 망치지 않고 화면의 확장을 고려하여 만든 노트북용 듀얼 모니터, 듀스(DUEX) 2.0을 소개합니다.

듀스 듀얼 모니터는 해외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에서 이미 16억이 넘는 모집 금액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제품입니다. 큰 관심을 받은 만큼 제품의 만족을 위해 지속해서 개선을 했으며 이번 와디즈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2.0 제품으로 첫 출시를 했다고 합니다. 전력 소비와 무게는 줄이고, 품질과 확장성은 더욱 높였다고 하네요.

듀스 2.0은 12.5인치 듀얼 모니터입니다. 사이즈로는 조금 작은 감이 있지만, 노트북의 보조모니터로 사용하기엔 적합한 사이즈인 듯합니다. 1080p Full HD 해상도와 IPS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호환성을 위해 USB C타입과 USB 3.0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호환을 위한 기능은 잘 만들었으나 1.2cm의 두께로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겠네요. 무게도 약 700g으로 1.0 버전에 비해 100g이나 줄였다고 하지만 단순 보조모니터의 기능을 하기엔 다소 무거워 보입니다.

스탠드를 거치하고 단독으로 세울 수 있으며 노트북의 상판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270˚까지 회전할 수 있으므로 맞은편에 앉은 상대방에게 자료화면을 보여주기에도 유용할 것 같네요. 전면 디스플레이인 만큼 내구성도 고려사항이 됩니다. 듀스는 하이 퀄리티 산업재로 제작했으며 수 만 번의 내구성 테스트를 거쳤다고 합니다.

Mac, Windows, 안드로이드, 리눅스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화면이 보입니다. 4.5W의 전력 소비로 에너지 효율은 우수한 편입니다. 현재 와디즈에서 3억이 넘는 모집 금액으로 국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노트북 듀얼 모니터로 생산성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