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마우스의 공식적인 생일은 1928년 11월 18일입니다. 이날은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라는 애니메이션이 개봉된 날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미키 마우스가 주인공인데요. 미키 마우스가 조타대를 잡고 휘파람을 부는 모습이 유명하죠.

 

증기선 윌리는 미키 마우스가 3번째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이자 세계 최초의 유성 애니메이션입니다. 증기선 윌리 덕분에 미키 마우스가 세계적인 캐릭터가 될 수 있었죠.

 

이렇게 미키 마우스와 증기선 윌리는 90주년을 맞았습니다. 레고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증기선 윌리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90년이나 된 애니메이션인 만큼 당연히 흑백인데요. 레고 증기선 윌리 역시 모노톤입니다. 검정색과 하얀색, 회색 블록만 사용되었죠.

 

751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그리 복잡하지 않은 편인데요. 배를 앞뒤로 움직이면 양 옆의 외륜이 회전합니다.

 

포함된 피규어는 미키와 미니, 그리고 앵무새입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피트는 포함되지 않았네요.

 

레고 증기선 윌리는 레고 아이디어(LEGO Ideas)에서 시작된 제품입니다. 90주년이었던 작년에 나왔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요. 오는 4월 1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89.99달러(한화 약 10만2천원)입니다.

오래도록 기억될 디즈니와 레고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