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은 항상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괜히 갖고 싶은 게 바로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이죠.

고프로(GoPro) 최초로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을 바탕으로 만든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바로 고프로 히어로7 블랙 더스크 화이트 에디션입니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 더스크 화이트 에디션이라는 긴 이름을 보면 컬러를 의미하는 단어가 2개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인데요. 이번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의 컬러는 화이트. 그러니까 약간 뿌연 하얀색인 더스크 화이트 컬러죠.

이름 중 블랙은 이전까지는 컬러였기는 했지만 히어로7 시리즈의 가장 상위 모델을 의미라는 거였죠. 히어로7은 블랙과 실버, 화이트까지 총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히어로7 시리즈의 가장 하위 모델 컬러가 화이트인데 히어로7 시리즈의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이자, 고프로 최초의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컬러도 화이트라는 게 조금 재밌습니다. 전면에 디스플레이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

화이트 컬러인 점 외에 기존 히어로7 블랙 모델과 성능은 동일합니다. 짐벌 없이도 흔들리지 않고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는 하이퍼스무스(HyperSmooth)를 비롯해 30배 초고속 촬영이 가능한 타임워프(TimeWarp)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4K 해상도의 60fps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수심 10m 방수를 지원해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고프로 최초의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히어로7 블랙 더스크 화이트 에디션은 국내에 딱 5,000대만 들어왔다고 합니다. 가격은 50만8천원으로 기존 히어로7 블랙과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