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두 번째 원형 스마트 워치인 어베인(Urbane)을 다음달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어베인이라는 다소 어려운 단어가 쓰였는데요. 어베인은 ‘세련된’, ‘점잖은’ 등의 뜻으로 기존 ‘G와치R’이라는 공대생스러운 이름보다는 훨씬 나은 듯 합니다.

lgwatchurbanesmall(2)

어베인은 기능보다는 디자인 개선이 우선 눈에 띕니다. 베젤폭을 줄여서 크기를 좀 더 작게 디자인했고, 미세하지만 두께도 좀 얇아졌습니다. 11.1mm → 10.9mm

LG-Urbane

스테인리스 스틸 가공 바디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시계줄 표준인 22mm 규격을 채택한 것도 눈에 띕니다. 특히 천연 가죽 스트랩을 제공해서 스마트 시계라기 보다는 일반 시계에 최대한 가까운 모습입니다. 색상은 골드와 실버, 두 가지 색상입니다.

lg-watch-urbane001

1.3인치 플라스틱 OLED디스플레이(320×320, 245ppi) 와 4GB내장 메모리, 410mAh의 배터리를 제공하고요. 기능상으로는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체크하는 ‘연속 심박 측정’ 기능 정도가 추가됐습니다.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진보했고, 자연스러운 다이얼 디자인으로 스마트워치처럼 보이지 않는 게 매력적이네요. 다만 배터리 용량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얼마나 배터리 효율이 높아졌는지가 관건입니다.

구매하기-미스터쿤-06

 

레트로 제품을 사랑합니다. xanadu7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