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9 파이(Pie)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삼성은 이보다 앞서 독일, 네덜란드 등 유럽 일부 국가에서 갤럭시 S9용 안드로이드 9 파이 업데이트를 시행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일정은 글로벌 업데이트 일정이다.

샘모바일에 따르면 가장 빠른 업데이트 기종이 갤럭시 S9 시리즈다. 2019년 1월 중 이뤄질 것으로 계획됐다. 2월에는 갤럭시 노트9이, 3월에는 갤럭시 S8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8이 차례로 업데이트된다.

@sammobile.com

중저가 모델은 4월부터 안드로이드 9 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가을까지 기다려야 하는 일부 기종도 있다. 자세한 일정은 위 일정표를 참고하자.

1월부터 배포되는 갤럭시 안드로이드 파이 9속에는 삼성이 새롭게 선보인 One UI가 포함된다. 폴더블 스마트폰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UI다. 간결한 화면 배치, 편리한 한 손 조작에 특화됐다. 빅스비 검색 기능은 더욱 강화되었고, 별도 장치 없이 HDMI 케이블을 꽂아 덱스(DeX)를 실행할 수도 있다. 원하는 위치에 띄워 놓고 쓸 수 있는 ‘플로팅 키보드’도 사용할 수 있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에서는 100% 완전 충전까지 남은 시간도 표시해 준다.

삼성의 새로운 UI는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맛볼 수 있다. 체험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자. 참고로 One UI 베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종은 갤럭시 S9 시리즈, 갤럭시 노트9이다.

새해부터는 새 안드로이드를!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