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 청소를 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자주 청소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청소기 또한 눈에 띄지 않는 어딘가에 방치된 게 현실입니다. 왜 성능이 좋은 청소기들은 하나같이 화려한 컬러에 마치 금방이라도 변신할 것만 같은 로봇처럼 생겼을까요?

 

청소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자 개발한 청소기가 있다고 합니다. 성능도 중요하지만 내 공간에 두고 싶은 예쁜 청소기, 청소하는 시간을 설레게 하는 마법 같은 청소기를 만들고자 오비큠(Obicuum)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는 현대인인 만큼 변화된 디자인의 청소기가 돋보이는 요즘인데요. 오비큠은 파스텔톤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색상이라 눈에 튀지 않고 인테리어에 소품처럼 조화롭기까지 합니다.

 

청소기는 모름지기 성능이 중요하잖아요? 오비큠은 항공기에 사용되는 BLDC 고성능 모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BLDC 모터는 강력하기로 소문난 다이슨 청소기에 적용된 모터입니다. 성능이 좋고 가격이 고가인 만큼 수명 또한 일반 DC 모터보다 8배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청소기를 사용하면 뿜어져 나오는 미세먼지가 걱정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비큠은 공기청정기와 같은 수준의 HEPA 필터(H13 등급)를 사용했기 때문에 배출되는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걸러줍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요소는 무게인데요. 오비큠의 본체 무게는 불과 0.9kg밖에 되지 않습니다. 롱 노즐을 결합해도 고작 1.3kg의 무게이기 때문에 손목이 편하고 강력한 흡입력으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성능부터 무게, 디자인까지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든 오비큠. 현재 와디즈에서 목표 펀딩액 6000%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기술이 들어간 청소기임에도 불구하고 18만원 내외로 펀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가격마저 매력적입니다.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