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ICT 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해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현상. 4차 산업혁명을 말하죠. 요즘엔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이다, 인공지능이다, 블록체인이다, 하루가 멀다고 관련 소식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무성한 소식과는 달리 눈으로 확인할 기회는 많지 않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DT가 도대체 무엇인지, 어떻게 비즈니스에 접목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 소식에 주목하는 게 좋겠습니다. 국내 최고의 ICT 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거든요.
SK㈜ C&C가 준비한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이 오는 8월 29일 삼성역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됩니다. 기업 현장에서 이뤄낸 혁신 기술을 공유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도 참석합니다. 첫 번째 키노트 Speaker로 무대에 오르는데요. 데니스 홍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간과 기술이 함께 안전하게 공생하기’란 주제로 DNA 2018의 포문을 활짝 열 예정입니다.
이어지는 키노트에선 SK Hynix 이석희 사업총괄, 고려대학교 이기형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KEB하나은행 류시완 CIO, 법무법인 한결 안식 대표변호사, 라이나생명 홍봉성 CEO, SK stoa 윤석암 CEO가 참석해 촌철살인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합니다.
ICT 혁신 기술과 적용 사례는 3개의 트랙에서 발표됩니다. 트랙의 주제는 각각 AI, Cloud, Block Chain·Data인데요. AI 트랙에서는 SK 인공지능 플랫폼 ‘에이브릴(AIBRIL)’ 소개와 함께 의료·금융·법률 분야에 적용된 인공지능 Use Case가 공개됩니다. Cloud 트랙에선 SK㈜ C&C의 맞춤형 Cloud 서비스 ‘Cloud Z’ 소개에 더불어 이를 활용한 사례가 소개되고요. Block Chain·Data 트랙에서는 SK㈜ C&C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AccuInsight+’, 그리고 데이터와 관련한 알찬 정보가 공개된답니다. SK㈜ C&C의 코인 플랫폼도 Block Chain·Data 트랙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D.N.A 2018에서는 분야별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체험하는 공간도 운영됩니다. 개인 건강 관리 프로그램, 얼굴인식 및 사물인식으로 구현된 점포, 챗봇 프레임워크 A-Chat, 인공지능 법률 자문 서비스, 인공지능 항생제 추천 서비스,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AccuInsight+, Cloud Z 서버로 서비스 중인 게임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신 ICT 기술로 구현된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놓치지 말고 체험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강연을 듣고, 체험을 마치면 SK의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코인을 지급하는데요. 해당 코인은 무인점포에서 기념품을 구매하는 데 쓸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코인을 획득한 사람 중 3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증정한다고 하니, 강연을 듣고 코인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할 듯합니다. 코인은 SKCC DNA 2018(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앱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강연부터 체험까지 알차게 구성된 D.N.A 2018. 모쪼록 디지털 전환과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모든 분이 참석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함께 AI, 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해 보자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