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게임밖에 모르는 바보, 레이저(Razer)가 선보인 Huntsman이라는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레이저가 만들었으니 당연히 게이밍 키보드인데요.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른 방식이었습니다. 광학 기계식(Opto-Mechanical) 키보드라고 기계식 스위치 내부에 광학 센서를 달아놓은 방식이었죠.
HP Omen도 Sequenser라는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역시 게이밍 키보드고요. 역시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른 방식입니다. 역시 광학 기계식 키보드죠.
명칭은 같지만 방식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기계식 스위치 내부에 광학 센서를 달아놓은 건 동일하죠.
레이저 Huntsman은 스위치 자체가 광학 센서의 레이저를 차단했다면, HP Omen Sequenser는 스위치 내부가 돌아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HP Omen Sequenser의 매커니즘이 좀 더 복잡해 보이네요.
레이저 Huntsman은 기존 기계식 키보드보다 30% 가량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HP Omen Sequenser의 응답속도는 단 0.2ms입니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는 약 2.5ms로 10배 이상 빠른 입력이 가능한 셈이죠.
키 압력은 50g. 청축 스위치 정도입니다. 키 스트로크 내구성은 약 7,000만 번으로 기계식 키보드보다 훨씬 높습니다.
빠른 응답속도와 함께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좌측 가장자리에 5개의 매크로 키가 있고 게임 모드를 전환하면 다른 시스템 관련 키가 먹히지 않도록 했죠.
레이저 Huntsman의 디지털 다이얼 같은 기능도 있습니다. 우측 위쪽에 길쭉한 볼륨 롤러 바가 있죠. 키보드 프레임 재질은 알루미늄입니다.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조명 효과도 지원합니다. 1,680만 가지 컬러 옵션을 지원하는데요. Omen 커맨드 센터에서 조명을 비롯해 버튼 설정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HP Omen Sequenser는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며, 예상 가격은 180달러(약 20만3,000원)입니다. 레이저 Huntsman과 크게 다르지 않은 수준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