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열리고 있는 컴퓨텍스 2018에서 ASUS가 개이밍 스마트폰, ROG Phone을 공개했습니다.

 

ROG는 Republic Of Gamers의 약자로 게임에 초점을 맞춘 ASUS의 서브 브랜드죠. ROG Phone 역시 ROG 브랜드다운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후면 디자인이 화려하죠. ROG 로고는 RGB 컬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스펙은 게이밍 스마트폰에 걸맞게 화려합니다. 2.96GHz로 오버클럭된 퀄컴 스냅드래곤 845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8GB 램, 512GB 저장공간을 탑재했습니다.

 

샤오미의 자회사 블랙 샤크의 샤크ZTE의 하위 브랜드 누비아의 레드 매직 등 이전에 출시된 게이밍 스마트폰의 경우 발열 해소에 신경을 쓴 모습이었는데요. ROG Phone은 별도의 냉각 팬이 달린 AeroActive Cooler라는 외장형 쿨러를 사용합니다. ROG Phone 자체에도 구리 방열판과 3D 증기 챔버 등의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죠.

 

디스플레이는 해상도 1080×2160, 화면 주사율 90Hz의 6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DCI-P3 108.6% 색영역, HDR, 명암비 10,000:1를 지원합니다.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배치했으며, ESS 9218 쿼드 DAC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5mm 이어폰 단자도 있죠.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8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원활한 게임 컨트롤을 위해 AirTriggers라는 초음파 버튼을 탑재했습니다. 20g의 힘으로 작동할 수 있어 빠른 입력이 가능하죠. 가로 모드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왼쪽 가장자리에 2개, 세로 모드를 위해서 오른쪽 하단에도 1개를 배치했습니다.

 

AeroActive Cooler 외에도 ROG Phone에 모니터나 스피커,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연결하기 위한 Mobile Desktop Dock과 ROG Phone을 휴대용 게임기처럼 만들어주는 TwinView Dock, ROG Phone 좌우에 조이스틱과 버튼을 달아주는 GameVice 컨트롤러 등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ASUS가 선보인 게이밍 스마트폰, ROG Phone은 오는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게이밍 스마트폰 전성시대인가 봅니다.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