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Indiegogo)에 요상하게 생긴 히터가 나왔습니다. 꼭 수육 덥힐 때 쓰는 접시처럼 생겼는데, 방 안 공기를 2~3도 정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정도 성능이면 수육 먹을 때 써도 되겠네요.
이글루(Egloo)는 촛불을 이용한 히터입니다. 받침대 위에 초 4개를 놓고 불을 붙인 후, 뚜껑 2개를 덮으면 히터가 됩니다. 제품이 난방에 필요한 적정 온도까지 가열되는 데에는 5분이 걸리고요. 두 가지 방식으로 열기를 내뿜습니다. 촛불의 열기가 뚜껑 중앙의 구멍으로 직접 나오기도 하며, 촛불에 달궈진 뚜껑이 복사열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원적외선까지 나오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난방 성능은 괜찮은 편입니다. 초 4개로 방 안 공기 온도를 2~3도 정도 높일 수 있고요. 5시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이정도 성능을 내는데 필요한 돈은 10센트라고 하는데요. 미국 초 가격은 우리나라보다 월등히 저렴한가 봅니다.
이글루는 인디고고에서 후원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60달러를 내면 적갈색 점토를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이글루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빨강, 파랑, 베이지색이 칠해진 이글루는 80달러로 조금 더 비쌉니다. 하지만 서두르는 사람들에겐 빨간색 이글루를 70달러에 준다고 합니다. 지금 기준으로 딱 37명 남았네요. 배송은 내년 2월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