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GoPro)만 액션캠을 만드는 건 아니지만, 고프로는 명실상부 액션캠의 대명사입니다. 미국 나스닥 상장 이후 주가가 꾸준히 하락했었는데, 최근 좋은 실적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게 신제품입니다.

 

고프로가 새로운 액션캠을 공개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6 블랙(GoPro Hero6 Black)입니다.

 

작년 8월, 여름에는 고프로 히어로4 블랙을, 작년 12월, 겨울이 시작될 무렵에는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만난 적이 있었는데요. 과연 올 가을에 고프로 히어로6를 만날 수 있을지 또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이름만 블랙이었지, 실버 컬러였던 고프로 히어로4 블랙은 이름만 블랙이었지 정작 컬러는 실버였는데요.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이 돼서야 비로소 컬러가 블랙에 가까워졌죠.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의 컬러부터 외관까지 전작과 달라진 게 없습니다.

 

하지만 내부 사정은 다릅니다. 일단 액션캠에 특화된 자체 개발 프로세서, GP1이 장착되어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었죠.

 

가장 큰 변화로는 4K 60fps 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4K 30fps 영상 촬영까지 지원했던 고프로 히어로5 블랙보다 2배 향상된 성능이죠. 2.7K 해상도에서는 120fps, 1080p 해상도에서는 240fps 촬영도 가능합니다.

 

또한 손떨림 보정 기능은 기존 4축에서 6축으로 늘었고, 방수 성능은 기존 그대로 하우징 없이 10m까지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동영상 안정화 기능과 저조도 성능 등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성능이 대폭 올라간 만큼 가격도 올라갔습니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은 55만원이었지만,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은 59만9,000원이죠.

겉모습은 그대로인 척, 속 사정은 다른 음흉한 액션캠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