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끝판왕 또는 BOSS라고 불리는 보스(BOSE). 적어도 저음만큼은 끝판왕 또는 BOSS가 확실한 보스. 요즘 트렌드인 완전 무선 이어폰에서도 끝판왕 또는 BOSS가 될 수 있을까요? 보스도 완전 무선 이어폰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름은 사운드스포츠 프리(SoundSport Free).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피트니스에 특화된 완전 무선 이어폰인데요. 이름도 비슷한 자브라의 엘리트 스포츠(Jabra Elite Sport)와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트니스에 특화된 완전 무선 이어폰이라면 일단 격렬한 움직임에도 귀게 잘 고정되어 있어야 할 텐데요. 사운드스포츠 프리는 보스 특유의 스테이히어 플러스 스포츠(StayHear + Sport) 팁을 사용해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그냥 스포츠 프리가 사운드스포츠 프리인 만큼, 그리고 보스인 만큼 사운드도 출중할 것 같은데요. 볼륨에 따른 최적화 EQ가 적용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게 아쉽네요.

 

오른쪽 유닛에 재생 및 일시 정지, 통화 등을 위한 다기능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왜 터치 인터페이스가 아닐까요? 완전 무선 이어폰에서 버튼을 누르는 게 쉽지 않을 텐데 말이죠.

 

방수 성능은 IPX4 등급을 지원합니다만, 결코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는 IP67 등급이죠.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5시간은 꽤 넉넉한 편입니다. 전용 케이스를 통해 추가로 2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보스의 완전 무선 이어폰, 사운드스포츠 프리의 가격은 249.95달러(약 28만3,000원)입니다.

 

이제 완전 무선 이어폰 나올만한 곳이 어디 남았죠?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