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흥미롭지만, 알기 전에는 결코 흥미롭지 않은 NFL(National Football League). 최근 2017-2018 시즌 개막전이 열렸었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한 흥미로운 맥주 잔이 나왔습니다.

 

Bud Light가 출시한 맥주 잔인데요. 언뜻 보기엔 버드 라이트가 그려진 평범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 맥주 잔의 이름이 터치다운 글래스라는 점을 주목해야 하죠.

 

경기 중 터치다운이 기록될 때마다 아래쪽에 내장된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경기장에서는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고, 이외의 장소에서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죠.

 

NFL 로고 잔은 32개 팀 모두와 연동이 가능하고, 팀 전용 잔은 해당 팀이 터치다운 했을 때만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팀 전용 잔은 현재 New England Patriots와 San Francisco 49ers, Buffalo Bills, Denver Broncos, Indianapolis Colts, New York Giants, New York Jets, Oakland Raiders 등 6개 팀까지 나왔습니다. New England Patriots 팀 잔의 경우 팀 로고가 아닌 슈퍼볼 5회 우승 기념 로고가 그려져 있네요.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보면서 LED에 불이 들어올 때마다 맥주를 마시면 좋을 것 같은 버드 라이트의 터치다운 글래스의 가격은 17.99달러(약 2만원)입니다. 6개 팀 전용 잔은 현재 예약 판매 중이며 2017년 11월 중순 경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다른 스포츠에도 적용하면 어떨까요? 야구라든지…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