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하고도 몇 달 전쯤 PowerUp 3.0이란 종이 비행기를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그냥 종이 비행기가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하는 종이 비행기였는데요. 컨트롤이 쉽지 않았습니다. 리뷰를 위해 사용하는 동안 제대로 날리는데 성공하지 못했었죠. 아쉽게도 비행의 꿈을 멈춰야 했던 종이 비행기였습니다.

 

이 종이 비행기가 PowerUp Dart라는 이름으로 1년여 만에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비행의 꿈을 멈추지 않을 수 있을까요?

 

PowerUp Dart는 단순 비행보다 곡예 비행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프레임 크기를 절반으로 줄이고 더 가벼워졌죠. 모터도 더 빨라 졌습니다.

 

앞쪽에 블루투스 모듈과 배터리를 탑재하고, 뒤쪽에 방향타와 프로펠러를 탑재한 구조는 동일합니다.

 

곡예 비행을 위한 안정성을 위해 메인 프레임 외에 크로스 프레임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레임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죠.

 

곡예 비행은 역시 스마트폰 컨트롤로 가능한데요. 과연 말처럼 간단할까 싶기도 하지만 Throttle과 Boost 정도에 따라 간단한 곡예 비행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착륙 장치도 있습니다. 과연 더 잘 날게 된 걸까요?

 

PowerUp Dart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이 한달 정도 남았는데요. 목표액은 10배 이상 달성한 상태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29 (약 3만2,000원)
배송 예정: 2017년 12월
멈출 수 없는 비행의 꿈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