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에서 착용감은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이어폰이라도 착용감이 불편하다면 사운드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않게 되며 결국 음악 감상이 힘들어지죠. 그래서 착용감을 위해 메모리폼으로 만든 폼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폼팁도 브랜드가 다양하지만 컴플라이야말로 폼팁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전에 리뷰했던 컴플라이 폼 TW가 좀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TW는 TRULY WIRELESS, 그러니까 완전 무선 이어폰 전용 폼팁입니다. 다른 폼팁에 비해 길이가 짧은 게 특징인데요. 이는 완전 무선 이어폰에 탑재된 각종 피트니스 관련 센서와 귀애 최대한 밀착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외관 상으로는 크게 달라 보이지 않지만 새로운 컴플라이 폼팁 TW에는 SWETGUARD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폼팁 내부에 필터가 있는데 물이나 땀, 귀지 등이 이어폰으로 들어가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하죠. 고급 이어폰은 물론 피트니스에 적합한 완전 무선 이어폰에 딱 맞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기능은 기존 제품이나 다른 폼팁과 동일합니다. 귓속에 꼭 맞게 변형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해 줍니다.

 

새로운 컴플라이 폼팁 TW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3쌍 1세트로 판매 중이며, 가격은 2만9,900원입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 사용 중이라면 눈 여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