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슈퍼히어로 콜라보 아이템의 경우,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는 기본에 헐크나 토르 등이 옵션으로 꼈었는데요. 스파이더맨이 돌아온 이후로 삼대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했던 공기청정기 겸용 블루투스 스피커도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 그리고 스파이더맨, 3종류가 나왔었죠.

 

이번에는 냉장고입니다. 동부대우전자에서 마블 캐릭터 냉장고를 선보였는데요. 역시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 스파이더맨, 3종류가 나왔습니다. 마블 콜라보 아이템은 대체로 중소기업에서 선보이는데 이렇게 기업이 출시하는 것도 신선하네요.

 

다만 디자인은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냉장고 도어 전면에 아이언맨 마스크와 캡틴아메리카 방패, 스파이더맨 마스크를 비롯해 슈퍼히어로의 이름이 그려져 있는데요. 그뿐입니다. 디테일이라고 할만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있지 않죠.

 

아마도 동부대우전자의 기존 냉장고에서 컬러만 바뀌고 마블 캐릭터가 그려진 게 전부인데요. 이것만으로 키덜트 마니아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이런 콜라보 아이템은 사용성과 기능성이 전부는 아니지만요.

 

어떤 냉장고인지도 살펴보겠습니다. 용량은 124리터인 소형 모델입니다. 내부 구성도 아기자기한 편이죠. 원룸이나 작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냉장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덜트 마니아의 마음을 탐내는 동부대우전자의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각 캐릭터별로 1,500대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77만7,000원.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슈퍼히어로가 지켜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