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쯤 나왔던 샤오미 멀티탭. 정확한 이름은 미 스마트 플러그(Mi Smart Plug)였는데요. 49위안, 약 8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었었죠. 얼리어답터에서도 직접 구매해서 리뷰로 소개하기도 했었죠.

 

당시 중국에서 사용하는 3극 단자 전용이라는 점이 다소 아쉽긴 했었는데요. 국내 바이셀이라는 곳에서 미 스마트 플러그를 만든 샤오미 계열사인 칭미와 함께 한국형 샤오미 멀티탭을 출시했습니다.

 

구성은 동일합니다. 대신 한국형답게 220V 콘센트 3구를 갖추고 있죠. 기존 미 스마트 플러그의 경우 콘텐츠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어 어댑터 등을 꽂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새로운 한국형 제품은 익숙한 멀티탭처럼 비스듬하게 배치되어 있어 좀 더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USB 단자도 그대로 입니다. USB 단자의 최대 출력이 5V / 3.1A로 기존과 같아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도 가능하죠.

 

비록 뻥 뚫린 220V 콘센트지만 디자인의 이질감은 덜합니다. 샤오미 특유의 새하얀 컬러 때문일까요? 콘센트 수의 불만이 없다면 사용할 만할 듯 하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가격입니다. 미 스마트 플러그의 경우 온라인에서 10,000원 이하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데, 새로운 제품은 25,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대륙의 기상이 한국에 와서 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