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 이어폰을 결합한 블루투스 헤드셋을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을 담은 선글라스도 소개한 적이 있죠. 골전도라는 게 꽤나 오래된 기술이긴 한데요. 단점도 있지만 귀를 막지 않아도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 덕분에 간간히 등장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ZEROi라는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했습니다. 대체 어떤 골전도 이어폰인가 했더니 무려 모자입니다. 볼캡, 스냅백이라 불리는 모자. 모자에 골전도 이어폰을 결합했습니다.

 

조금 뜬금 없어 보이지만 생각보다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사용하지 않아도 모자는 모자대로 유용하니까요.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모자 가장자리, 귀 바로 윗부분에 골전도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죠. 실제로 써봐야 알겠지만 불편하지 않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보기에는 일반적인 모자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모자 챙 부분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최대 5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2시간에 충전이 완료됩니다.

 

충전은 반대편 마그네틱 방식으로 된 전용 단자를 이용하네요.

 

이외에도 모자 챙에는 원터치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 깔끔하게 컨트롤이 가능하고, 마이크도 있어 간편한 통화도 지원합니다.

 

언뜻 봐서는 그냥 모자로 보일 뿐, 음악과는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 ZEROi.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달 넘게 남은 현재 목표액은 모두 달성했고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79달러, 2017년 12월 배송 예정입니다.

한번에 두 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한번에 두 가지를 잃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