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서너 번 하는 충전. 그때마다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건 꽤 귀찮은 일이다. 스마트폰 단자 위치도 확인해야 하고, 케이블을 올바르게 끼우고 있는지 방향도 살펴봐야 한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려 마그네틱 케이블이 나왔다.

 

마그네틱 케이블은 충전 단자에 끼우는 커넥터와 케이블이 나뉘어 있고 자석으로 연결해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커넥터를 계속 꽂아두면 충전단자가 상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보지 않고도 자석의 힘으로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얼리어답터에서도 마그네틱 케이블을 소개한 적 있다.

 

 

마그네틱 케이블을 소개한지도 2년가량이 지난 지금, 이번에는 요즘 시대에 발맞춰 USB 타입C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마그네틱 케이블이 나왔다.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인 ANCHOR CABLE이다.

 

 

얼핏 보기엔 작은 샤워호스 같이 생겼다. 진짜 샤워호스처럼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라 튼튼하고, 다각도로 굽혀도 망가지지 않게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무거운 무게도 잘 견딘다. 제품 소개 영상에서 ANCHOR CABLE로 22kg 벽돌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튼튼하니 집에 기르는 강아지나 고양이가 물어뜯는 것을 좋아해도 ANCHOR 케이블은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다.

 

 

커넥터는 안드로이드와 iOS 그리고 USB 타입C, 모두를 지원한다. 어떤 커넥터를 쓰더라도 하나의 케이블에 호환되어 편리하다. 커넥터를 스마트폰에 꽂고 나면 자석 부분이 약간 튀어나온다. 때문에 케이스를 끼우기는 다소 어려울 것 같다.

 

 

케이블 길이는 1.2m이고, 저가 케이블과 달리 굵은 구리선을 사용해 빠르고 안정감 있는 2.4A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쓴다면 노려볼만하다.

 

 

ANCHOR CABLE은 27달러 이상 펀딩에 참여하면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배송은 2018년 1월부터다.

 

더이상 케이블 걱정하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