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도 더위와의 사투를 벌일 준비를 해야 한다. 덥고 지쳐도, 우리에게 흥과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음악까지 놓아버리지는 말자. 이럴 때일수록 음악의 힘으로 더위를 물리치자. 음악을 듣더라도 편하게 들어야 한다. 몸에 걸리적거리는 걸 최소화하기 위해, 편리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아보자. 얼리어답터가 직접 들어봤고, 직접 리뷰했고, 직접 판매까지 하는 제품들만 모았다.

 

 

 

세상에서 제일 편한 이어폰

 

1. MUTORY Air Stereo A2 – 대체 어디 숨어있다 이제 나타났어?

낯설고 생소한 이름으로 찾아왔던 MUTORY A2. 그러나 음악이 귀에 꽂히는 순간 동공이 확대되는 신기한 경험을 시작으로, pick에서 판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지금, 대박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사용하기 간편해서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음질’이 뛰어나다는 것이 그 이유일 것이다.

 

 

 

묵직하게 깔리는 저음의 베이스와 깊이 있는 울림의 비트, 그 위에 옥구슬이 굴러가듯 깨끗하고 청아한 고음이 아름답게 조화되어 귀를 자극한다. 공연장에서 듣는 듯한 탁월한 악기 해상력과 생생한 현장감도 감동적이다. 어쿠스틱부터 클래식, 팝과 재즈, 메탈에 이르기까지 그 어떠한 장르라도 맛깔나게 소화한다. 이게 정녕 6만 원대의 이어폰에서 나는 소리인가? 의구심이 들 정도다. 물론 원가 절감의 흔적은, 재질이나 구성품 등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통화를 할 때는 모노 연결만 지원하는 점과 간헐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단점이긴 하지만, 음악을 풍성하게 들려주는 이어폰의 본질 그 자체에 충실한 음질 성능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가벼움, 케이블 없이 이렇게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는 감동에 이어폰과 사랑에 빠질 지경이다.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어폰 중 하나.

 

장점 – 완전 무선 이어폰 특유의 편리함, 가격 따위는 고려하지 않은 깊은 음질
단점 – 모노 연결만 지원하는 전화 통화, 간헐적인 연결 불안정 현상
가격 – 69,000원

 

MUTORY Air Stereo A2 리뷰 보기
MUTORY Air Stereo A2 구매하러 가기

 

 

 

2. Jabra Elite Sport – 음질에서부터 착용감, 피트니스 기능까지 완벽 그 자체.

Jabra도 완전 무선 이어폰을 만들었다고 했을 때 기대가 컸다. 실제로 손에 쥐고 귀에 꽂아 음악을 들었을 때의 감동은 생각했던 것 그 이상이었다. 시험 기간 동안 열심히 공부해 85점 이상의 만족스러운 점수를 기대했는데 오히려 100점이 나온 듯한 놀라움이랄까.

 

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도무지 떨어질 줄 모르는 안정적인 피트감에서부터, 저음과 고음이 맛깔스럽게 강조된 다이내믹한 음색. 그리고 마이크를 통해 바깥의 소리를 들려주어 야외 활동이나 소통에도 유용한 히어스루 기능, 스마트폰 앱을 통한 완벽한 피트니스 코치 기능까지. 어느 것 하나 완벽하지 않은 것이 없었다. pick에서의 판매 개시 결과는 역시 초도 물량 최단 시간 완판. 물론 당시에 진행했던 큰 할인 폭 덕분이기도 했지만, 그 전에 Jabra의 기술력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간 웰메이드 이어폰이었기 때문에 가능했으리라.

 

장점 – 음질, 착용감, 편의성, 방수, 부가 기능 모두.
단점 – 다소 커다란 유닛 크기
가격 – 299,000원

 

Jabra Elite Sport 리뷰 보기
Jabra Elite Sport 구매하러 가기

 

 

 

3. ONKYO W800BT – 완전 무선 이어폰이라고 상상할 수 없는 깊고 담백한 음질

ONKYO의 제품들을 관통하는 하나의 키워드는 ‘담백함’이라고 생각한다. 수십 년 동안 일본 음향 업체로서의 명맥을 이어올 수 있었던 음질에 대한 고집이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를 가리지 않고 나타난다. 그러면서도 아웃도어에서 주로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나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는 적당히 강조된 저음과 쨍한 고음을 듣기 좋게 조화시키는 기민함도 보여주면서 ONKYO 특유의 담백함에 맛있는 양념을 더한다.

 

W800BT는 ONKYO의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으로, ONKYO 특유의 깊이 있는 음질을 만끽할 수 있는 이어폰이다. 편리한 무선에 ONKYO의 맛을 함께 누리는 행복은 맛보지 않으면 모른다.

 

장점 – ONKYO 특유의 정갈하고 깊이 있는 음질
단점 – 간헐적 연결 끊김 현상과 짧은 배터리 타임
가격 – 359,000원

 

ONKYO W800BT 리뷰 보기
ONKYO W800BT 구매하러 가기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4. Jabra Sport Coach – 운동 시작을 함께할 프렌들리 코치

Jabra Elite Sport를 경량화시킨 듯한 인상의 Sport Coach는 운동에 특화된 기본적인 기능과 풍성하고 깨끗한 밸런스형 음색을 무기로 한 스포티한 녀석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쭉쭉빵빵한 음질, 모션 센서와 스마트폰 앱을 통한 코치 기능으로 크로스 트레이닝의 시작을 도와주는 기특한 제품. 격한 운동에도 잘 빠지지 않는 탄탄한 고정력과, 땀이 흘러도 잘 버티는 방수 능력도 든든하다.

 

장점 – 운동과 음악 감상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합리적 대안
단점 – 심박 센서 부재에 따른 아쉬움
가격 – 129,000원

 

Jabra Sport Coach 리뷰 보기
Jabra Sport Coach 구매하러 가기

 

 

 

5. Jabra Sport Pulse – 심박수 측정으로 더욱 프로답게 운동하기

Jabra Sport Pulse는 Jabra Sport Coach와 상당 부분 같은 스펙을 갖고 있지만, 단 하나 차이점은 심박 센서다. Jabra Sport Pulse에 담긴 심박 센서는 매우 특별하다. 최대산소섭취량(VO2 Max)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더욱 강도 높은 운동을 지속하면서 자신의 체력과 지구력을 좀 더 정확히 파악하고 체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런닝이나 사이클 등의 격렬한 운동에 조금 더 프로페셔널하고 완벽하게 코칭을 받고 싶다면, Jabra Sport Pulse를 선택함이 마땅하다.

 

장점 – 심박수 측정 기능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프로다운 운동을 도와준다.
단점 – 무척이나 방대한 운동 앱의 기능에 압도될 수도 있다.
가격 – 159,000원

 

Jabra Sport Pulse 리뷰 보기
Jabra Sport Pulse 구매하러 가기

 

 

 

 

천상천하 유아독존, 빛나는 나

 

6. EOZ One – 가죽과 알루미늄의 만남은 진리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둔하거나 스포티한 디자인밖에 없는 것인가, 라고 낙담하고 있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EOZ One은 번쩍이며 빛나는 알루미늄 헤드 포인트와 가죽으로 고급스럽게 마감된 케이블이 조화되어 있다. 그 세련되고 도시적인 외관이 마음을 흔든다. 차갑고 냉정해 보이는 외관에 담겨진 따뜻한 음색의 반전 매력도 인상적이다. 귀를 정성스럽게 감싸는 듯한 안정된 착용감도 음악에 오롯이 빠지도록 도와주는 또 하나의 포인트. 정장을 즐겨 입는 직장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쉬 블루투스 이어폰의 첫 번째 주자로 손색이 없다.

 

장점 – 지금까지 가장 스타일리쉬한 이어폰임에 틀림없다.
단점 – 답답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 따스한 톤의 음색
가격 – 129,000원

 

EOZ One 리뷰 보기
EOZ One 구매하러 가기